정리하다 발견한, 예전 트라제에 카피씨 장착하려고 구입했던 400W 인버터에 연결해 쓰던 8게이지 케이블이 있어, 인터넷으로 단자 및 4구 구리 접지브라켓 등을 구입해 차량에 장착.
검색 중 발견한 션트(분류기) 뒤쪽 접지선에 케이블 단자 두 개를 연결해 장착. 포인트는 알터네이트, 엔진블럭 그리고 인터쿨러 연결 부위....
IBS 센서와 (-) 단자 / 이미지 출처 : http://anddak.tistory.com/
션트 뒤쪽, 접지 부분 수축튜브를 좀 잘라내고...
인터쿨러 쪽(?)
엔진블럭과 알터네이트
효과는 모르겠고... 일단 손해 볼 건 없으니... 충전도 잘 된다. 카스캔 데이터에도 만족스럽게...
알터네이트에 접지 하려 14 볼트를 풀려다 복스알을 흘려버려, 15 복스알로 작업 마무리하고 바닥에 흘린 복스알은 엔진룸 머드가드 두드려 땅으로 흘러내려 찾아냄. 접지선 단자도 볼트를 다 풀어낼 수가 없어 니퍼로 자르고 틈을 더 벌려 억지로 끼워 장착했다.
1/2inch(12.7mm)
구입 물품 : 1. 셀로트-8G전원선-빨강1m / 2. 순동4구(표준볼트형)-접지브라켓 / 3. 러그총알단자 : 10세트 / 4. 8G금색도금링단자 : 검정2개+빨강2개 / 5. 단자캡 : 8게이지용▶빨강7+검정7 / 총금액 : 12,16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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