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헤드램프, 테일램프 확인 3. 프론트, 테일게이트 글라스 확인 4. 각종 유리면, 실리콘 몰딩 확인 5. 도장불량, 스크래치 확인 (문 다 열고 틈새 도장 확인) 6. 타이어, 휠 스크래치 마모 등 확인 7. 리어와이퍼 볼트 확인 8. 썬루프쪽 몰딩 확인
내부 조립상태 1. 내부마감재, 하이그로시 부분에 스크래치는 없는지 2. 시트에 주름이나 파손 여부 확인 3. 2열 시트 몰딩 및 고정 확인 4. 도어트림 스크래치 확인 5. 각종 버튼 류 기능 확인 6. 크락션 확인 7. 썬바이저, 콘솔 등 수납공간 확인 8. 1열 시트 아래쪽 전선 마감 확인 9. 운전석 왼쪽 아래 무릎 부분 있는 퓨즈박스 확인
올뉴투산 2500km 주행.주행중 엔진계통 표시등 들어옴.1차,2차-업 그레이드,3차-초기화후 업그레이드,4차-센서 교환.이번에는 고쳐 지려나.매일 블루핸즈 방문.새차 뽑았는데 중고차 되는것 같아요.현대차 이래도 괜찮아요!! 가격은 먼저 차량(뉴스포티지)보다 많이 비싸고,품질은 뒤로 가고.센서가 막혔다네요.고객 마음도 답답 합니다.2500km 밖에 안되었는데.
4/15 출고 후 썬팅 블박 후.. 그동안 단거리만 운전 하다가 오늘 처음으로 외곽 다녀 왔는 데.. 오늘 올림픽 도로에서 운전하다가 70~80km로 계속 달려 오다가.. 잠실운동장 근처에서..정체되어 잠시 멈추다가 가다가를 반복 하는 데... 멈추었다가 엑셀을 밟았는 데.. 갑자기 덜컹하더니.. 엔진이상 경고등??
순간 당황하여.. 비상등 키고.. 길가로 이동..했는데.. 더이상 움직이지 않음.. 순간 어찌할 수 없어.. P에다 놓고.. 스위치를 누르니.. 엔진시동이 걸리더군요. (당황해서 몰랐는 데.. 엔진 시동이 꺼진거 였더군요. 길가로 이동이 가능했던거는.. 약간 경사가 진 곳이라 자연적인 이동이었음)
1.7 dct 차량(isg 적용)인데.. 멈추었다(브레이크 밟음)가 엑셀 밟았는 데.. 덜컹 거리고 시동이 꺼진게.. dct 결함으로 봐야할지..?? 예전 수동차량시 클러치 제때 못 들어가면 시동 꺼지는 기억이 나네요. 이건 오토 차량인데?? 이후로도 덜컹 한두번했는데.. 엔진은 꺼지지는 않았는 데.. 불안감은 어쩔 수 없네요??
isg가 작동하다가 출발시에는 스무스하게 잘 출발 하는 데.. 약간 경사진다거나 해서 isg가 작동 안했다가 엑셀 밟을시 가끔 덜컹 거리고 출발 했는 데.. 오늘은 덜컹 거림이 좀 더 심했고.. 바로 시동이 꺼졌습니다. 출고된지 열흘된 신차인데.. 주행중 시동꺼짐이라니?? 그것도 오토메틱 차량이..
블루핸즈 가서 점검해 봤자.. 이상 없다고 나올 것 같은 데.. 올뉴투싼 1.7 dct 의 덜컹 거림과 주행 중 시동 꺼짐.. 단순히 운전미숙으로 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