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

by Oh.mogilalia 2024. 8. 1.

싱크대 배수구 청소에 요긴한 방법 3가지 

1. 싱크대 배수구의 악취와 벌레를 제거하는데엔 식초가 유용하다. 먼저 배수구에 식초 반 컵정도를 부어준다. 이후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악취와 벌레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이때 사용하는 뜨거운 물은 팔팔 끓인 물보단, 끓기 직전 물을 한김 식혀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식초의 산성 성분은 세균을 없애는데 효과적으로 살균과 악취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뜨거운 물은 해충의 알과 유충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뜨거운 물을 부을 땐 한번에 왕창 넣는 것보단, 조금씩 흘려주는 것이 좋다. 배수관이 오래 됐을 경우 너무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배수관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2. 소주를 이용해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먼저 얼음틀을 이용하여 소주를 얼려준다. 소주가 잘 얼지 않는 것 같다면 소주 2: 물 1 비율로 섞어줘도 좋다. 소주얼음을 배수구에 망에 넣어주면 끝이다. 얼음이 서서히 녹으면서 소주에 들어있던 에탄올 성분이 세균증식을 막고 악취를 제거해 준다.

3. 싱크대 배수구 청소엔 과탄산소다를 이용해도 좋다. 과탄산소다는 배수구에 쌓여있는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먼저 배수구의 배수구 망을 빼내어 준다. 그러면 옆부분과 바닥 부분에 관으로 연결되는 구멍이 보일 것이다. 과탄산소다가 배수관으로 직접 닿이면 좋지 않으므로 막아주는 것이 좋다. 이는 휴지를 뭉쳐 넣은 비닐봉투의 입구를 묶고 딱 맞게 넣어주면 된다.

그다음 과탄산소다 4스푼 정도를 넣어준다. 이후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주면 거품이 생기게 되는데 이 위에 배수구 망을 다시 넣어준다. 그다음 과탄산소다를 1스푼 정도 더 뿌려준 후 다시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준다. 

이 상태로 배수구 덮개까지 닫아준 뒤 10분 정도 기다려준다. 10분 뒤 작은 솔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문질러주면 더 좋다. 구멍을 막아두었던 비닐을 빼내주고 다량의 물로 충분히 헹궈 잔여 과탄산소다를 흘려보내주면 배수구 청소가 끝난다. 과탄산소다를 이용할 땐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환기를 꼭 해주어야 한다.

'잡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든 메탈 시트지  (0) 2024.08.18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문 단차  (0) 2024.08.03
LG 냉장고 모델명 의미  (0) 2024.07.22
알리발 중독 재발  (0) 2024.07.19
Downton Abbey S05E09 자막  (0) 2024.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