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input - 87 output은 원래 배선 잘라서 연결하고, 기존 보조배터리 input 총알단자에 87a output 총알단자 달아 배선 연결하고, 블랙박스로 가는 전원선을 브릿지하면...
보조배터리로 상시 녹화의 경우, 보조배터리 스위치 on 후, 릴레이 스위치 off 로 주행하고 주차 시 보조배터리 만으로 B.B 가동.
보조배터리 사용 안 할 때는 스위치 on 상태로 평소 주행 중 녹화만... 시동 꺼도 보조배터리 스위치 off 상태라... 근데 이렇게 하면 탈이 없을려나?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 퓨즈박스 내 블박 상시 듀얼퓨즈 바나나 단자에 연결된 보조배터리 단자 둘 다 빼버리고 연결하면 이전 모드로 돌아가니 별 걱정은 없다만...
참고 : 5핀 릴레이 작동 원리
[5P 릴레이]
5핀 릴레이에는 숫자가 87A,87,30,85,86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30번 : 공통단자(COM)
87A번: NC (NORMAL CLOSE : 항상 붙어있는 선)
87번 : NO (NORMAL OPEN : 전기가 통하지 않으면 떨어져 있는선 )
85번 : P1
86번 : P0,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뭐냐면..30번에 '+나 -'가 흐르게 하고 86이나 85에 전기가 흐른다면 87A에 항상 붙어 있던 선이 87에 붙는다는 얘기입니다.
5P는 기존에 어떤 기기를 연결해서 쓰고있는 중인데, 여기에 스위치로 전류를 흘려보내면 그 기기에 전류가 차단되기 때문에 기능을 정지시킬 수 가있습니다. 한마디로 87A쪽에 연결된 기기를 쓰느냐..아니냐를 해줄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85나86에 전류가 흐르면 '반응부분'이라고 한 부분을 자석의 힘으로 당깁니다. 그러므로써 87에 붙는거죠.
[요약]
* 85번 : 소용량의 + 전류
* 86번 : 소용량의 - 전류 (결국 +,-가 85,86이 바뀌어도 상관없다는 얘기지요)
* 30번 : 배터리에서 직접 끌어온 +전류 (용량이 많은 전류)
* 87번 :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의 +선 (여기서도 30번과 87번은 서로 바뀌어도 상관없겠죠?)
[출처] 4핀, 5핀 릴레이구조|작성자 강마을